- 경기 남부지역의 새로운 명소 ‘스타필드 수원’에서 7일간 진행한 팝업 스토어 성공적 마무리
- 순수전기 하이퍼 SUV 엘레트라(Eletre)와 내연기관 미드십 스포츠카 에미라(Emira) 전시
- 현장 SNS 행사 참여 고객 1만 명 돌파… 로터스를 향한 방문객들의 뜨거운 관심 확인

로터스자동차코리아가 지난 3월 21일부터 27일까지 ‘스타필드 수원’에서 진행한 팝업 스토어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 이벤트는 지난해 스타필드 하남에서 진행했던 쓱데이(SSG DAY)에 이은 로터스자동차코리아의 두 번째 스타필드 전시로, 관람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키면서 새롭게 혁신하고 있는 글로벌 퍼포먼스 자동차 브랜드 로터스를 경기 남부지역 고객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
 
지난 1월 말 오픈한 스타필드 수원(경기 수원시 장안구 수성로 175 소재)은 연면적 33만 1,000㎡ 규모의 대형 복합 쇼핑몰로 대규모 F&B 공간과 영화관, 별마당 도서관 등 다양한 체험 시설을 갖춘 복합 문화 공간이다. 특히, 다채로운 팝업 공간이 뜨거운 관심을 모으면서 MZ세대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은 바 있다.
 
이번 행사에서 로터스자동차코리아는 순수전기 하이퍼 SUV 엘레트라와 브랜드 마지막 내연기관 스포츠카로 평가받는 에미라 등 신차 2종을 선보였고, 방문객을 대상으로 로터스자동차코리아 공식 SNS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다채로운 경품 증정도 진행했다. 행사 기간 동안 1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SNS 행사에 참여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보였고, 실제 차량 관람 및 계약도 상당수 확보하면서 팝업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무대 한편에 오른 카이무 그레이 색상의 엘레트라 S는 612마력의 압도적인 퍼포먼스는 물론, 길이 5.1m 대의 웅장한 체격까지 갖춘 모델로 프리미엄 럭셔리 SUV 시장에 확실한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휠 하우스를 꽉 채우는 대형 알로이 휠과 카본 소재가 사용된 가변 리어 스포일러 등 브랜드의 ‘스포츠카 DNA’를 알 수 있는 요소들이 관람객들의 시선을 모았고, 내부에선 최상급 가죽 및 알칸타라 소재와 정교한 금속 장식,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구성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엘레트라의 국내 공식 판매 가격은 내달 공개될 예정으로, 이번 팝업 이벤트를 통해 성공적인 시장 안착 가능성을 재확인했다.
 
또한, 헤델 옐로우 컬러로 행사장에 방문한 모든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에미라는 기존 로터스 엘리스, 엑시지, 에보라 등 브랜드 고유의 ‘2도어 경량 미드십 스포츠카’의 계보를 잇는 차세대 모델로, 이번 전시에는 V6 3.5L 가솔린 슈퍼차저 엔진과 자동변속기가 탑재된 에미라 V6 퍼스트 에디션이 무대에 올랐다. 스타필드 수원 방문객들은 에미라의 아름다운 자태를 연신 카메라에 담으며 행사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에미라 V6 퍼스트 에디션의 경우 이미 올해 국내 배정 물량이 전량 판매되며 로터스에 대한 한국 시장의 관심을 증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경기 남부 지역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스타필드 수원에서 로터스의 신차 2종을 선보여 매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며, “현장에서의 뜨거운 반응과 함께, 76년의 역사를 지닌 ‘로터스’라는 고성능 자동차 브랜드가 국내 고객들에게 보다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5월 로터스와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며 로터스자동차코리아를 설립한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국내 유일의 로터스 공식 수입사로서 단독 유통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코오롱모빌리티그룹 프리미엄 자동차 유통판매의 오랜 역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업구조의 개편과 확장을 통해 종합 모빌리티 사업을 선도하고 있으며, 모빌리티 서비스 전반을 아우르는 신규 브랜드 '702'를 런칭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카매거진 CAR MAGAZIN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